Xp
MLB       
Xp
  
KBO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Free-Talk
손흥민 선수 위치가 너무 낮지 않았나요?
 
1
  1373
Updated at 2018-06-19 11:48:07

신태용감독은 수비력이 약한 대표팀이 다양하게 공격을 하게되면 실점부담이 커지니 실점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우발적 득점기회를 노린 것 같습니다만..

어차피 대표팀에서 순수기량으로 골을 넣을 가능성이 높은 선수는 손흥민이 유일하다고 본다면

어제 경기에서 손선수의 위치가 너무 낮게 잡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스웨덴의 공격력이 그 공백을 집요하게 이용할만한 것도 아니었구요.

수비 가담을 최소화시키면서 공간을 선점하도록 위치 조정을 해뒀다면 어땠을까 아쉬움이 남네요. 결정적 한방에 집중하도록요.

어제는 활동범위가 너무 밑에까지 있다보니 공격태세로 전환할때 상대에 부담을 주지 못한 게 아쉬웠습니다. 이게 탠션을 올려야할 타이밍에 그렇게되지 못한 작은 이유 중 하나라고봐요.

피지컬이나 총체적인 개인 기량이 부족하면 공간활용, 위치선정 같은 세부전술적인 면을 극대화하면 되는데 너무 백의민족스럽게 순하게 경기한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4
Comments
1
2018-06-19 11:55:00

아래서 빌드업이 되면서 올라와야 위에 남아있는데, 아래서 패스가 안 오니 내려간 것 같습니다...

위에 있어도 뭐만도 못한 패스랑 크로스가 날아오니... ㅠㅠ

1
2018-06-19 12:04:22

스웨덴 전의 키워드는 첫째도 수비 둘째도 수비 셋째는 트릭이었던 만큼 어쩔 수 없다 봅니다.

 

역습을 할꺼면 아예 손을 톱으로 올리지 그랬냐고 생각할 수는 있지만 원톱으로 나올 때 손흥민의 활약이 미비한 점. 시누크로 포스트플레이 하며 수비 힘 빼며 뒤에서 부터 올라온 롱 패스를 양 옆의 손이나 황에게 머리로 떨궈주기. 이게 신태용이 그린 큰 그림이 아니었나 싶어요 

1
2018-06-19 12:18:12

손이 원톱으로 약했던건 사실이지만, 그건 대체 자원이 대단했던 클럽에서나 그렇게 쳐야하죠.
국대에선 그 대체자가 김신욱이라니...
활동량, 적극성, 스피드 모두 미달인 김신욱에게 바라는거 자체가 넌센스 같습니다. 머리로 제대로 떨궈주는 것도 본 적이 없는 거 같고요.
저 역할 했던게 이전엔 조재진이었는데 그 반도 안 되는게 지금 김신욱 같습니다.
신태용의 완전한 오판이죠.

1
2018-06-19 12:28:56

사실 전반에 스웨덴 수비진이 하프라인까지 올라와서 빌드업해서 손흥민 황희찬만 라인 근처에서 어슬렁거려도 바로 역습찬스 날수 있었는데 왜 공격진까지 내려앉은건지 모르겠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