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MLB       
Xp
  
KBO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MLB-Talk
로키스 선발진 구성 문제 참 힘들어지네요.
 
1
  213
2019-04-08 12:27:15

사실 현재까지는 팀 타격도 좋은 퍼포먼스가 아니긴 합니다.
팀 에이스인 아레나도가 아직 대포 가동이 안된 것도 있고, 전반적으로 약간은 침체되어 있는 느낌..
근데 사실 이 팀 타격은 그래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타격이야 뭐 사이클 문제인데 조정 스텟으론 매년 ‘보기와는 다르게 타격 안좋은 팀이다.’ 라는 비판을 받지만 어쨌든 홈 구장이 ‘점수 내시 싫어도 다득점 나오는 쿠어스 필드’인데 타격 사이클이 안올라올 리가 없거든요.
중심을 잡아줄 슈퍼스타도 있고..

홈 오프너 시리즈 상대팀이 하필 괴물같은 타격팀인 다저스여서 드는 걱정일 수 있지만 보아하니 이번 시즌 선발 투수 라인업, 구성이 생각보다 더 큰 문제가 될 거 같습니다.

사실 1,2선발 프론트 라인은 큰 걱정이 없습니다.
연장계약을 맺은 2선발 마르퀘즈는 2경기 연속 역투로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고 (물론 아직 마르퀘즈는 쿠어스필드 등판을 안했지만, 저번 시즌 전반적으로 솔리드한 모습이 있기에.. 어차피 162경기 다 쿠어스필드도 아니구요.) 1경기 좋았고, 1경기 아쉬웠던 프리랜드도 뭐 저번 시즌 모습을 보면 굳이 걱정할 필요가 없어보이거든요.
물론 프리랜드가 강속구 삼진형 투수는 아니라 홈 성적이 저번 시즌과 유사할 거라고까진 장담하기는 힘들겠습니다만, 클라스있게 버텨주는 프론트라인 선발은 가능할 듯 한데..

문제는 나머지 3자리입니다.

오프닝 로스터 상 3선발이었던 타일러 앤더슨은 이번에 왼 무릎 염증으로 10일 짜리 Injured list에 올라버렸고 저번 시즌 후반기부터 영 폼이 안살아났기에 과연 돌아와서도 안정감이 있을까 걱정입니다.

4선발이었던 존 그레이는..
로키스 팬으로써 이렇게 말하면 정말 참 씁쓸합니다만... 기대치를 더 가지고 가는게 맞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름 최상위 드래프트 픽으로 와서 구단 내 최고 수준 기대주였는데 작년에 이어 올 시즌도 느낌이 쎄합니다. 최악의 출발..
이제 전성기에 접어들 나이인 27인데..
분명 여전히 긁히는 날에 위력적인 건 사실인데, 긁히지 않는 날과 기복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예전이야 강속구로 삼진 팡팡 잡아줄 선발 필요해서 ‘언젠가 터진다’ 며 기다릴 수야 있었지 이제는 솔직히 마르퀘즈 하위호환 이란 생각도 들어요.
마르퀘즈보다 이닝 이팅 부족한데, 삼진 능력이 뛰어나보이지도 않거든요.
17시즌 같은 모습 한 번 더 보여주면 더 믿어보겠는데, 작년부터의 폼을 보면 이젠 호구 잡히는 거 같고..

5선발 베티스는 정말 좋아하는 선수인데, 이젠 경쟁력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뭐 쉴드의 여지가 있긴 해요.
2017 시즌에 고환암 치료로 굉장히 힘든 시기를 겪었던 선수고 그런 선수가 어떻게 쉽게 한 두 시즌 만에 좋은 폼으로 돌아오겠습니까..
좋아하던 선수고 그렇기에 지금처럼 로키스에서 뛰어주는 모습만 봐도 참 고마운데, 프로 세계란 냉정한 법이니까요.
솔직히 이젠 경쟁력 없어서 5선발 자리 유지도 힘들어보여요.

한 명은 부상, 한 명은 함 더 믿어볼 지 어쩔 지 고민, 한 명은 경쟁력 급락..

구단 입장에서 이제 이 세 자리 어떻게 메꿀 지 참 머리 아프게 되었습니다.

선발 가능 자원인 안토니오 센자텔라는 현재 IL에 올라있고, 최근에 마이너 계약으로 친정으로 돌아온 홀헤 데 라 로사가 있긴 합니다만 솔직히 로사 옹 나이, 폼 고려하면 선발진으론 경쟁력 기대하긴 힘들어 보여요..
앤더슨 IL로 인해 오늘 콜업된 알몬테도 선발 자원으로 보이진 아니하고..

세 명 폼이 정말 심각한 수준이라 선발 구성 상황이 개떡처럼 되어버렸습니다.
진지하게 SNS에서 현지 팬들이 말하는 ‘카이클 영입’이 그나마 괜찮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네요.
커맨더 투수인 카이클이 과연 쿠어스 필드를 버틸까는 생각해봐야할 문제지만, 얻어 터져도 차라리 한 번 투자라도 하는게..

선발 유망주 제프 호프먼 등도 바로 콜업은 힘들어보이거든요.
팀 내 탑급 투망주인 램버트도 트리플 A에서 현재 좀 익힐 건 익힐 필요가 있고..

상황이 이렇다 보니 참 답답합니다.
불펜 안정성 문제도 언젠간 터질텐데, 지금 선발진 상태만 봐도 답답해서 눈에도 안들어오네요.

스타트가 최악이다보니 요즘은 경기 볼 맛도 안나서 SNS 들어갈 용기도 안나고..

몇 시즌 째 에이스 투수 가끔 가끔 빠져도 지구 우승하고 월드시리즈 올라가는 다저스는 NL 1티어 팀으 확정이고, 올 시즌 다크호스가 될 모습이 보이는 파드레스와 박터지는 중부 지구 컨텐더 팀 등 (올 해도 기대되는 브루어스와 MLB 계의 스퍼스라고 봐도 무방한 카디널스, 올놈올 기대할 법란 컵스 까지..)에 의해 올 시즌 NL 포스트시즌 경쟁은 와일드카드 경쟁이 굉장히 치열할 거라고 예상하는 입장에선 초반 스타트가 참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초반부터 쥐어터지니 참 암담합니다..

오늘도 11점 내주고 있네요..
안돼!!!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1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