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MLB       
Xp
  
KBO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운영공론장
팬덤의 크기 정말 중요하네요(실시간 신고)
 
1
2
  451
Updated at 2019-01-27 15:16:30

 어빙vs 릴라드 비교한 글에

어떤 한 분이 릴라드는 어빙에게 플옵은 비비지 못하겠네요라는 글이 적혀서

저는 딱 이와 같은 글을 썻습니다

 

어빙은 동부에서 르브론 오기 전까지는 플옵도 못 간 선수입니다

플옵도 가지 못한 선수였는데 플옵을 비비니 마니 할 필요가 있을까요?

르브론과 함께한 시간이 없이 클블에 남아 있었다면 지금까지도 

플옵을 갔을지 모르는 겁니다

 

제가 규정을 잘 모릅니다 허나

 

제가 욕을 했나요? 비속어를 썻나요?

왜 신고를 당해야 하는 이유가 전 납득이 가지를 않습니다

이유 아시면 가르쳐 주세요 

 

실시간 신고제는 사용자분들이 하는 것라 

팬덤싸움이 크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는데 

정말 그것 때문인 것 같은 확신이 드네요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19-01-27 15:06:27'NBA-Talk'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6
Comments
1
2019-01-27 15:33:32

제 생각에도 욕설이나 비방 같은 글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보기 싫은 글을 삭제하려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대댓글로 설전이 오고간 경우에 특정 선수를 옹호하는 댓글만 삭제되고 난 후에 읽으면 왜 파이어가 났는지 알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나중에 읽은 사람은 헷갈리죠.. 정말 삭제 당할만한 발언을 해서 삭제 당한건지. 그저 보기싫다고 생각하는 다수의 투표에 의해서 삭제당한건지.

저도 딱히 시스템적으로 해결책을 제시할 방안은 없습니다만 글 작성완료를 누르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듯이 신고버튼을 누르기 전에도 너무 감정적이지 않나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WR
1
2019-01-27 15:36:56

진짜 그래서 저는 마이너한 팀과 선수를 응원하면 

정보만 보고 소통은 하지 않기를 권하고 싶어요

진짜 뭔가 상처만 받는거 같습니다 

여기만큼 큰 커뮤니티도 없는데 하..

글 쓰는 재미가 없어요  

1
2019-01-30 19:29:13

신고자도 공개되었으면 좋겠어요

1
1
2019-01-27 22:30:00

남겨주신 코멘트가 삭제가 된 것이 딱히 팬덤싸움이라고 보이진 않습니다.

 

어빙 팬분들께서 보셨을 때는 다소 기분이 상하실 수 있는 코멘트라고 여겨지거든요. 남겨주신 코멘트의 내용이 조금 어빙을 폄하하는 듯이 비춰지기도 하고, 그런 부분들이 투표에 참여해주신 분들께서 보셨을 때 삭제 쪽으로 투표를 하시게 된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매니아는 욕설과 비속어가 없다고 하여서 그것이 문제 없는 게시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욕이나 비속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기본적인 네티켓의 문제이고, 매니아는 조금 더 배려있게 대화하자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으니까요. 이왕이면 같은 말씀이시더라도 오해가 생기지 않는 방향으로, 다른 팀이나 선수팬분들이 기분 상하시지 않도록 이야기를 하는 배려와 존중의 의견교환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어떤 게시물이 됐던 신고는 들어올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보셨을 때 정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오히려 신고자의 신고권이 박탈되는 패널티를 받게 되는데요, 이것이 삭제로 이어졌다면 의견을 말씀하시는데 있어서 어투나 표현방식, 내용 속에서 타인을 배려하지 않은 아쉬운 부분에서 아쉬움이 남았다고 보신 분들이 많아서 나온 결과라고 받아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애호박님의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운 투표결과라고 받아들이실 수 있으시겠다 싶어서 말씀해주신 것이 공감이 되면서도 삭제로 투표를 해주신 분들의 의견들도 저는 공감이 가는 그런 코멘트로 보여집니다.

WR
1
2019-02-12 13:24:09

어빙팬들은 기분이 나쁠수가 있는 소지의 댓글이라면

 

제가 반응한 플옵에 어빙은 비비지 못하겠다는 댔글은 왜 삭제가 안되었죠?

 

이건 말도 안돼는 소리죠 괜히 팬덤크기 소리를 하는게 아닙니다

1
2019-02-12 16:43:47

애호박님의 코멘트가 삭제가 된 것에 대해서 포인트를 조금 잘못 잡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순히 팬수가 비교적 많은 어빙팬들의 기분이 나빠서 삭제가 됐다고 보기는 어려운 코멘트였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바라보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위에서는 정규시즌은 그렇지 않지만 플레이오프의 기록만으로 보자면 어빙이 릴라드보다 뛰어난 지표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비교가 하기가 어려울 것이다는 뉘앙스의 의견이 나왔습니다.(저는 세부적인 기록이나 이런 부분은 모릅니다만)이 부분에 대해서 피드백을 남겨주신 것이 르브론이 오기 전까지는 플옵도 못가본 선수인데 비교할 필요가 없고, 아직도 혼자면 플옵도 못갔을지도 모른다 이렇게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저는 주신 코멘트를 봤을 때 기록적으로 비교가 불가하다는 것에 대해서 누가 없으면 플옵도 못갔을 선수인데 비교 할 필요도 없다 이것이 조금 핀트에서 어긋난 코멘트, 타 선수를 폄하하는 듯한 코멘트로 비춰지기 때문에 다른 분들께서 보셨을 때 왜 기록적으로 비교를 하면 되는 부분이고, 팀 사정이 달랐던 것에 대해서 예를 들면 어빙은 동부, 릴라드는 서부다보니 기록적으로 차이가 난다 이런 식으로 비교를 해주시면 되는데, 혼자면 플옵도 못갔을 선수고, 아직도 못갔을지도 모른다 이렇게 남겨주시다보니 의견교환의 방식이나 의견전개에 대해서 의아하게 받아들이실 수 있는 부분이라 보여집니다. 충분히 두 선수의 플레이오프 무대의 누적기록이 있고 이 자체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이는 비단 어빙팬이 아니더라도 다른 분들께서 이 코멘트를 보셨을 때 삭제로 투표가 이뤄질 수도 있는 부분이라 보여지기 때문에 단순히 팬덤의 크기 차이로의 삭제라고 비춰지진 않습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팬덤의 크기 차이로 삭제가 되거나 비삭제로 되는 아쉬운 투표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이 아예 없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애호박님께서 삭제된 게시글이 오로지 팬덤의 크기에 의해서만 이뤄진 삭제로 보이는가 라면 저는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는 말씀을 드리는 부분입니다.

 

물론, 제가 말씀드리는 것이 정답은 아니고, 저 역시도 운영진임과 동시에 투표권을 가진 한 사람으로서 해당 안건을 두고 봤을 때 어떤 부분이 아쉬운가, 어디 쪽에 투표를 하게 될까 생각을 해보고 말씀을 드린 부분이기 때문에 동의를 하시지 않으실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팬덤에 위한 부분이 전혀 없다 이런 말씀을 드리는 것이 아니라 그런 문제도 나오기도 하지만, 삭제된 코멘트가 팬덤에 의해서 부당한 삭제로 이어진 코멘트인 것 같진 않다는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직접적으로 게시글이 삭제가 되셨고, 그로 인해서 패널티를 받으신 입장에서 이런 부분들이 공감이 어려우실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고. 앞으로는 의견교환을 하실 때 조금 더 이런 부분들을 신경을 써주신다면 이런 아쉬운 상황은 나오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