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MLB       
Xp
  
KBO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운영공론장
아무리봐도 모르겠는데 이 댓글은 왜 삭제된거죠?
 
1
2
  422
Updated at 2019-06-12 08:08:16


전 오히려 상대방이 제 의견을 오해하고 극단적으로 몰아붙인걸 정확히 짚었습니다만 왜 삭제된거져? 먼저 제게 양극단으로 판단한다고 말한건 댓글 쓴 분이었습니다

어떤 운영원칙위반인가여? 투표제의 폐해는 심각하네여
오히려 삭제되야하는건 듀란트에 빙의했다고 비꼬는 밑 댓글이 삭제 대상 아닌지여?

벌써 골스 관련 글, 댓글 억울하게 삭제된거만 2번째네여. 그 전 문의 글에선 아무도 납득 가능한 설명을 해준적이 없습니다만 이번 댓글 삭제는 이해가능하게 설명좀 부탁드려여. 그냥 단순히 골스팬분들이 화나서 삭제시킨건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삭제된 내용만 보면 매니아 내 압도적인 팬덤인 골스팬한테 찍힌건가 하는 생각이 들수밖에 없네여
저 댓글이 삭제된다면 매니아 댓글 20프로는 무조건 삭제된다고 생각해여

이번 일로 주의나 경고 혹은 그 이상의 징계를 받는다면 정말 억울할것 같네여


 | 우울하네여  |  NBA-Talk


10
Comments
WR
1
2019-06-12 07:58:15

납득 가능한 설명좀 해주세여

1
2019-06-13 09:51:02

납득 가능할 일 없어요...

1
2019-06-12 08:02:17

앞뒤 상황은 모르나, 제3자가 봤을때 다툼이 일어날것 같은 분위기네요.
억울하게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그냥 쿨하게 받아들이시길

WR
1
Updated at 2019-06-12 08:17:22

판단하시기 쉽게 본문 글 링크 올렸어여
징계 받는게 문제져

먼저 제글을 호도하고 비난하고 양극단으로 몰아붙인건 다른 분인데 제 댓글이 왜 삭제되는지 모르겠네여

전 그 어떤분에게도 싸움 붙이지 않았구여 먼저 공격적으로 말한건 다른분이져

제가 말한 적도 없는걸 제 의견인양 몰아붙인분이 삭제되야져

WR
1
1
2019-06-12 08:04:55

5점슛
9시간 전
루머가 사실인양 주장하시는건 글쓰신분 아닌가요? 그러면 루머가 사실이라는 근거도 있나요?

오늘 달린 수없이 많은 글을 보더라도 글쓰신분처럼 팀원의 의심을 다룬 뉴스가 듀란트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라는 의견은 본적이 없어서 신선하기까지 하네요.

이런 댓글은 남아있고 제 댓글이 먼저 삭제되다니여

1
2019-06-12 08:45:16

어투나 표현방식을 봤을 때 너무 공격적이시고, 감정적으로 남기시는 감이 있어보이네요. 그런 것들이 운영투표에서 삭제로 이어진다고 보구요.

 

제가 봤을 때는 수정요청중인닉네임19-04-19님의 의견교환에 가장 큰 문제는 바로 말투라고 보여지는데요, 매니아의 어떤 유저도 수정요청중인닉네임19-04-19님처럼 의견교환을 하시는 분이 안계십니다. 혹시 일부러 ~~져 이런 말투로 매니아에 말씀을 해주시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표현의 자유도 없나, 이런 것 까지도 문제 삼나 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이런 어투로 대화를 하는 것이 매니아 내에서 이뤄지고 있는 일반적인 대화방식은 아니니까요. 코멘트의 의견교환 방식도 다소 공격적으로 느껴지는데, 상대방에 대한 존중이 없어보이는 ~~져, ~~여 로 마무리 되는 대화방식은 이를 더 안좋게 보이게 만드네요. 아마도 논쟁 도중에서는 이런 어투가 더욱 더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는 배려와 존중이 부족한 어투, 상대방을 살살 긁는 좋지 않은 방식의 의견교환으로 다가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제가 봤을 때는 수정요청중인닉네임19-04-19님께서 이 어투를 고치지 않으시면 논쟁이나 의견대립의 상황에서는 매번 운영투표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받으실 것 같습니다.

WR
1
1
Updated at 2019-06-12 08:54:37

표현방식은 모르겠지만 어투는 우선 바꾸겠습니다. 요, 여가 그렇게 큰 느낌차이를 만들어내는지 개인적으론 모르겠지만요

다만 제 댓글은 삭제되고 먼저 공격적인 태도를 보인 댓글은 그대로 남아있는걸 보면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애초에 저는 제 의견을 글로 썼을 뿐이고 뜬금 맥락에 맞지 않는 공격적이게 달린 상대방의 댓글은 여전히 남아있네요
지난번 글도 그렇고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댓글로 제 의견인양 남기는 분들은 왜 제제가 안되나요?

1
2019-06-12 09:15:39

운영투표를 해주시는 분들께서 수정요청중인닉네임19-04-19님께서 신고를 주신 게시글에 대해서는 매니아에 부적절하다고 받아들이지 않으셔서 나온 결과라고 봐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빙의 언급하면서 비꼬는 코멘트 외에는 딱히 삭제가 되어야 할 정도의 코멘트는 보이지 않습니다. 서로 대화를 통해서 해소를 해나갈 수 있는 부분이라 보는데, 투표에 참여를 해주시는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저의 생각과는 상관없이 운영투표의 결과가 보여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신고를 주시는 분들께서 대화 혹은 논쟁을 하시다가 수틀리면 신고 이런 식으로 이뤄지는 신고들을 주시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이런 신고들의 경우에는 다른 제 3자들이 봤을 때는 운영투표를 하는데 있어서 딱히 어필이 되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신고하는 본인은 와 어떻게 이럴 수 있지!!? 하면서 화가 나서 신고를 하는데 제 3자들은 이런 것을 논쟁이 뛰어드는 당사자들처럼 몰입하거나 과열된 상태에서가 아니라 무덤덤하게 글의 내용이나 표현 방식에 큰 문제가 있는지를 보고 투표를 하기 때문에 신고를 주신 분의 생각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게 되는 경우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주 이런 상황에서 저희 운영진이 드리는 말씀인데, 의견교환을 농구 플레이에 비유를 하면 플레이를 함에 있어서 모든 접촉이 전부 파울콜로 불리지는 않습니다. 어느 정도의 몸싸움은 허용하고, 그 선을 넘어서는 플레이들은 파울이 불리는 것이라고 봅니다. 이는 운영진이 운영을 할 때나 운영투표로 할 때나 비슷합니다. 서로 맞상대하는 상황에서 심판들의 허용 범위 내에서 접촉을 하면서 공격/수비를 하는데, 여기에 화가 나서 크게 팔꿈치를 휘두르거나 한다면 이런 플레이들은 파울이 불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의견교환과 농구를 완벽하게 대입 하진 못하겠지만, 보통 이런 상황들이 자주 펼쳐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봤을 때는 수정요청중인닉네임19-04-19님의 코멘트는 삭제가 되고, 상대방의 코멘트가 비삭제로 결정이 된 것은 말투, 지나치게 공격적으로 이 의견교환을 감정적인 대립으로 이어지도록 대화를 나누시는 듯한 느낌을 주는 부분이 큰 것 같고, 의견차이로 인한 대화가 싸움으로 흘러가느냐의 경계선에서 싸움 쪽으로 가도록 이끌고 있는 의견교환의 방식이라 보여서 삭제가 된 것 같아 보입니다.

1
2019-06-12 09:24:33

그냥 투표결과라 운영진들도 잘모르시더라고요 결과에대한 해석정도는 해주시는거같지만...

1
1
2019-06-13 03:52:17

위에 아스카님 말씀처럼 신고 후 이를 판단하는 사람들이 무덤덤하게 투표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파울콜 비유를 하셨는데 농구에선 룰이 정해져있고 이를 판단하는 심판에 따라 바운더리가 조금씩 왔다갔다 한다면 신고 시스템은 최초 바운더리도 애매하고, 심판도 매번 바뀌어서 정말 판단받는 입장에선 뭐? 싶을때가 있으리라 생각해요.

그리고 말투 지적하셨는데, 이걸 '가장 큰 문제'라고 할 정도로 문제인가 싶어요. 저 역시 표현을 꼬투리잡게 되었는데 다른사람들이 안한다고 해서 이게 문제라고 할 순 없고, 저 한명의 의견일 뿐이지만 많은 분들이 저 말투에 상처받는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거기다 본문에서도 저 말투를 사용하고 계셨는데 댓글의 말투를 보고 '비꼬나? 진중하지않네' 할 정도로 갑자기 튀어나온 표현도 아니고, 진지한 토론을 하고있는 도중도 아닙니다.  그래서 이정도면 다양성의 범위 내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아스카님이 지적하셨듯 글쓴이 분의 의견 교환 방식이 모두가 보기에 흠없는, 표준은 아닙니다. 다만 징계받지않고 지나가도 그다지 이상하지 않으리라 생각하는데 징계의 (대략이라도)가이드라인이 없기 때문에 왔다갔다 하는 바운더리에 걸린 것일 수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19-06-06
 
292
1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